순창 농산물 활용 신개념 기능성 건강제품 출시
- 기존 판매되지 않았던 신개념 순창 식초와 쌀음료 제품 출시로 신규시장 확보-
순창군 (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에서 식초와 친환경 쌀 관련 기존 판매하지 않았던 신개념 제품을 개발하여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코로나 이후 면역, 장수 등 건강관리가 큰 화두로 떠오르면서 비건식품이나 기능성식품시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개발된 신제품 3종은 이러한 건강 부분을 과학적으로 검증하고 순창농산물 100% 사용과 소비자의 입맛 또한 놓치지 않은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작년 건기식으로 선보인 아로니아식초 타블릿 제품을 업그레이드 한, ‘아로초 환’은 파골세포의 분화를 억제하여 골 기능성에 효과를 보인 아로니아 식초에 순창 쌀가루를 혼합하여 식초의 강한 맛 때문에 기피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제조하였으며, 제형 개선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강점을 가졌다. 또한 순창의 친환경 쌀과 한국형 토종 유산균으로 만든 ‘순쌀요’는 쌀 전분의 호화에 의한 점성, 가수분해효소 작용으로 인한 단맛, 유산균 발효에 의한 신맛을 지닌 식물성 발효음료로 소화불량이나 알러지 등으로 인해 유제품을 기피하는 소비자를 위한 유제품 대체 기능성 음료로써 신규 시장 확보 가능성이 큰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황숙주 이사장은 ‘순창의 농산물과 미생물을 융합한 현대인에게 맞는 건강한 신제품 출시로 신규시장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이를 기반으로 순창의 바이오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 라며 순창의 기술로 신규시장 발굴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하반기에 순창군에서 추진 중인 식초와 쌀 가공공장이 완료되면, 제품생산 확대를 통한 지역농산물의 사용 증가로 지역경제활성화 성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