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Microbial Institute for Fermentation Industry

알림마당

한국형유용균주산업화기반구축

SJFI 새로운 발효의 탄생 리던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 글조회
    제목 순창 명품발효식초 성공적 출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04
    첨부파일

    순창 명품발효식초 성공적 출시

    - 순창만의 맛과 건강을 모두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발효식초 제품 출시 -

     

      

      

      

     

     

      순창군에서 2014년부터 꾸준히 추진해 온 명품발효식초 육성사업 관련 맛과 건강(면역과 비만)을 모두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식초 제품개발에 성공하였다고 밝혔다. 코로나 이후 면역과 비만 등 기능성식품 시장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이 개발한 프리미엄 발효식초 제품은 이러한 건강 부분을 과학적으로 검증하여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개발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관련 연구 결과는 이번 10월 중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한국식품영양과학회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작년 시제품으로 첫 선을 보인 순창복분자농축식초는 순창 복분자를 농축하여 만든 프리미엄 식초로 관내기업체 궁중음식본가에 기술이전 되어 출시되었고, 아로니아 발효식초는 분말화를 한 후 기능성 유산균과 융합하여 어린이들이 먹기 편한 타블렛 제형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365 출시되어 판매 준비에 들어갔다. 또한 순창산 오디와 발효시켜 항산화활성, 혈관건강, 항암활성에 좋은 성분인 루틴이 증가되는 유용균주를 사용하여 발효가 다른 오디식초를 출시하여 새로운 시장 확보에 나서고 있다.

    황숙주 이사장은 다양한 건강기능성을 갖고 있는 지역의 농생명자원을 이용한 미래산업 발굴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러한 측면에서 진흥원의 발효기술을 토대로 다양한 농축식초, 과일식초 등을 육성해 순창을 식초산업의 메카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리나라 식초산업은 발효미생물과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순창에서 새로운 글로벌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나가고 있어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이 기대된다.

     

     

    이미지파일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