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Microbial Institute for Fermentation Industry

알림마당

한국형유용균주산업화기반구축

SJFI 새로운 발효의 탄생 리던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 글조회
    제목 특허 미생물 보급으로 관련 기업 매출 상승 쭉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3-08
    첨부파일

    순창군이 보유한 특허 미생물이 관련 기업들을 통해 기업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는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커지고 있다. 군은 지난해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발효식품산업지원공모사업에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순창성가정식품(이하 성가정, 대표 김종덕)과 유니버샬 팜스밀(이하 팜스밀, 대표 이우석)에게 미생물을 공급해왔다.

    이에 두 기업들은 공급받은 미생물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에 성공하면서 식품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지난해 성가정은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황숙주)으로부터 고초균을 제공받아 쿰쿰한 냄새를 획기적으로 줄인 묵은지청국장개발에 성공했다.

    끓는 물에 넣어 조리하는 간편 편의식 제품으로 최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마켓컬리와 우리생협에 5,000개 제품을 납품해 1,500만원 매출을 올렸으며, 현재 유수의 유통회사에 납품을 추진하고 있다.

    또 다른 기업인 팜스밀에서는 갈색거저리 유충과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으로부터 고초균과 황국균을 활용해 고소애 된장등 총 4종의 제품을 개발해 지난해 1,2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에는 8,000여개의 제품을 납품할 계획으로, 1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 관계자는“제품기획 단계부터 기업과 함께 노력한 결과 기업들의 매출을 높이는 성과로 이어졌다,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 우리가 스타트 기업이다라는 생각을 갖고 기업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목록